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은 시중 은행권에서 신용대출을 받기 어려운 주부라도 일정 조건만 갖추고 있으면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융소외계층에 해당하는 주부분들은 금융 이력이 부족하거나 소득증명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신용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나이스 평가정보의 조사로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으로 금융이력부족자는 1280만명이 높을 정도로 많은 분이 대출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주로 사회초년생이나 노인, 주부 등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이 많으며 이런 분들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경우 어쩔 수 없이 고금리대출을 알아봐야 합니다.
물론 몇 가지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들은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도 대출신청이 가능하기는 한데요. 이런 대출들도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점수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은 요구하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면 신용점수 조건도 높지 않기 때문에 다른 소액대출에 비해서 대출승인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 신청조건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주부여야 하며 그 외에도 나이와, 신용점수 등의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이조건으로는 만 30세 이상의 주부님들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신용점수는 나이스 개인신용평점 기준으로 300점 이상이신 분들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NICE 신용점수 300점은 다른 저축은행 소액대출의 신용점수 대출기준과 비교해도 굉장히 낮은 점수에 해당합니다.
신용등급으로 따지자면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이기 때문에 현재 신용점수가 최저등급에 해당한다고 하더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 한도, 기간, 금리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다른 저축은행의 소액대출 상상품들 비교해볼 때 비슷한 수준입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도 대출한도가 최대 500만원까지이고 SBI저축은행 주부론도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대출금리는 꽤 낮은 금리부터 시작하는데요. 5.9%부터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당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이 우수한 상황에 해당하는 금리이기 때문에 개인신용평점이나 대출 신청자분들의 소득에 따라서 대출금리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단위 계약은 6개월 단위입니다.
중간에 상환하실 경우 해당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2% 있다는 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환방법은 특징과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만기일시상화은 대출 기간에는 이자만 내기 때문에 부담이 없지만, 만기에 원금을 일시에 상환하기 때문에 미리 목돈을 마련해놓지 않으면 당황스러운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은 대출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아 나가는 방식입니다. 대출기간 동안 상환금액이 비교적 높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 자금계획을 세우는데 유리합니다.
신청은 모바일 어플은 ‘웰뱅 앱’이나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ARS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 비슷한 상품
현재 주부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주부들을 위한 대출상품이 몇 가지 없다는 것에 놀라셨을 텐데요.
그 이유는 1금융권에서는 주부만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도 주부가 신청할 수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무직자 소액대출을 이용하실 수 없다면 대출조건이 좀 더 낮은 다른 상품들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시중에 알려진 여러가지 주부대출 상품 중에서도 OK저축은행 주부OK론은 오늘 소개해 드린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과 여러모로 비슷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을 보면 만 30세 이상의 기혼여성이면서 나이스 신용점수가 351점 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나 직업과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남편 소득과도 관계없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까지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이 점은 주부신용대출과 크게 다를 바는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6.8% 시작하며 연체금리를 포함해서 법정최고금리인 최대 2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