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 조건 거절 후기 2022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중 하나인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 신용등급이 낮아도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몇 년 전부터 소액대출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면서 1금융권부터 저축은행까지 여러 금융사에서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해서 현재까지 판매 중입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그러나 한 조사에 의하면 지난해 말 저축은행들의 소액신용대출 비중이 1% 미만으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이는 사상 최초이며 이 말은 소규모 급전이 필요한 저신용자들이 대출할 수 있는 길이 좁아졌다는 이야기입니다.

저축은행측에서는 지난해에 법정 최고금리도 인하되었고 정부의 대출총량 규제도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저신용자 소액대출보다는 상대적으로 대출금액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더 집중하였기 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럼 오늘 소개하는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어떤 조건으로 대출할 수 있으며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 후기는 또 어떤지도 살펴보겠습니다.

거절 시 대안 상품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유진저축은행 나오론의 대출자격은 크게 보면 ‘나이’와 ‘신용등급’으로 나뉩니다. 그런데 다른 2금융권 소액대출과는 달리 나이 조건이 꽤 높습니다.

유진저축은행 나오론의 대출자격은 만 32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제 블로그 글의 다른 비상금대출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나이 조건이 만 19세 이상 혹은 만 20세 이상을 요구하는 것과는 달리 나이 기준은 높은 편입니다.

나오론이 무직자도 대출할 수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30세 이상의 금융경험이나 사회생활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그런 게 아닐까 추측됩니다.

그래도 신용점수 기준은 높지 않은데요. 나이스 신용점수 기준으로 560점 이상이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점수 560점은 신용등급으로 따지면 10등급 중에서 8등급 구간에 해당합니다.

몇몇 2금융권 소액대출 중에는 더 낮은 신용등급으로도 소액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10등급인 최저신용자들도 가능해서 10등급 소액대출로도 불립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한도, 기간, 금리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최소한도는 100만원부터입니다. 1금융권과 비교할 때는 많은 편이고 다른 저축은행 소액대출과 비교할 때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한도에서 눈여겨볼 특징이 있다면 최소 10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금융권 상품들은 최소 5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했을 때 최소 대출한도는 높은 편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5.9%부터 15.2%까지입니다. 최소 대출금리만 보면 굉장히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현재 기준금리가 많이 올랐고 앞으로도 오르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소액대출 중에서도 대출금리가 저렴하다는 카카오 비상금대출도 최저금리가 4% 중반대입니다. 저축은행 무직자 소액대출 대출금리는 이보다 더 높죠.

물론 명시된 대출금리는 최소금리이기 때문에 실제로 실행을 하면 이보다 높게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도와 소득 그리고 유진저축은행 여신취급기준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대출기간은 36개월 이내입니다. 3년 정도의 대출기간은 다른 소액대출 상품들과 비교할 때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적당한 편입니다.

그러나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는 것이 한 가지 주목해야 하는 사항인데요. 중도상환수수료는 1.0% 이내입니다.

다른 소액대출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중도상황수수료가 없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혹시 대출금을 36개월 이내에 중도상환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중도상환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는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저축은행의 대출 브랜드인 사이다뱅크는 여러 가지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이 중에는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소액 비상금대출도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 및 소득이 없어도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서 특별히 서류도 필요가 없는 비대면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만 20세 이상에 신용점수는 나이스 신용점수로 361점 이상이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과 비교할 때 나이 조건과 신용등급 조건이 더 낮습니다. 그래서 10등급 최저신용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도 500만원으로 같으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금리는 연 6.9%부터입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직장에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입니다. 연봉은 300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요즘 급전이 필요해서 소액으로 대출받을 곳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대출이 좀 많습니다. 2000만원 정도 있습니다. db저축은행에 1200만원이 있고, 햇살론이 800만원이 있죠. 그래서 유진저축은행 나오론이 될까 좀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유진저축은행에서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가 주말에 신청하려고 알아보는데 나오론은 비대면이라서 주말에도 모바일로 쉽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편하더군요.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하고 어플만 깔면 신청이 바로 된다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대출한도 조회도 간단하게 어플을 통해서 가능하고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는 부담도 적었습니다.

사실 요즘 대출상담이라고 좀 알아보면 보이스피싱이니 대출사기니 흉흉한 사건들이 많아서 이런 정보들을 알아볼 때도 조심에 또 조심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신용등급이 높은 편도 아니고 비상금으로 쓸 소액대출을 알아보려고만 해도 여기저기서 벌떼처럼 달려들어서 물어뜯으려고 하니까 무섭더군요.

제 후기를 읽어보시는 분들은 소액대출은 비대면이라서 구글플레이에서 어플 설치해서 직접 신청해도 크게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대출신청을 직접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