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지원대상, 후기 2022년

개인회생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제도권 대출상품이 어려운 경우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을 이용하신다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및 조건이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최고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개인회생자분들에게는 희소식일 수 있는데요.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대법원의 통계로는 올해 전국의 개인파산 회생건수는 2011년 이후 가장 적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평소라면 경기가 좋아졌다는 통계로 받아들여질 수 있지만, 실제 현재는 경기악화 상황이기 때문에 오히려 ‘채무상환 유예’가 남발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크기도 한데요.

법조계에서도 정부가 지난 2년간 채무상환 유예 조치를 거듭해서 연장하여 소상공인의 파산과 회생신청이 크게 줄었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4월에는 회생신청 채무액 한도가 기존의 10억원에서 15억원으로 높아지며, 관련 절차도 간소화하는 법 개정이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런 상환유예기간이 끝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경제 상황이 좋아지지 않다면 결국에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을 신청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는 현재 개인회생 중이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개인회생중에 대출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은 현재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위원회의 성실납부자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회복 상품입니다.

개인회생자 대출은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직장인이셔야 하며, 개시 후 일정 기간 이상 납부를 성실히 하셔야 하는데요.

개인회생을 개시한 이후에 총변제회차 중에서 전월말 현재를 기준으로 최소 20회차 이상이 지난 성실납부자 및 면책자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20회차는 총변제기간이 60개얼일 때의 기준입니다.

신용회복중이신 분들은 전체 상환기간 중에서 90% 이상 변제계획대로 상환 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12개월에서 120개월이신 분들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의 최대 대출한도는 5000만원까지입니다.

대출금리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의 대출금리는 11.4%에서 19.9%까지입니다.

대출금리는 다른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개인신용평점 및 신용등급, 그리고 대한저축은행의 내부 취급기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대출기간 및 중도상환수수료

대출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만약 2년 이내에 상환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상환금액에 대해서 2%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잔존일수에 일할계산이 됩니다.

기간연장을 신청하실 수는 있지만, 대출기간 연장을 하려는 시점에 개인 신상 변동이 있으며 대출금 일부 및 전부가 회수될 수도 있습니다.

상환방법 및 신청방법

대안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의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두 가지 상환방법은 매우 다른데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달마다 함께 갚아나가는 방식이며, 만기일시상환에 대출 기간에는 대출이자만 내다가 만기에 일시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과 소득증빙서류가 있습니다.

신청은 대한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자 대출 후기

현재 개인회생 중이며 개인회생자대출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필요한 금액은 300만원 정도인데요.

문제는 제가 개인회생 미납이 2회가 되었고, 납부를 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마 앞으로도 납부를 못 할 것 같네요.

그래서 웬만한 개인회생대출에서는 거절될 것 같더라고요.

면책을 한다고 해도 기록 삭제는 되지 않는다고 하고, 개인회생자 대출 미납이 되었기 때문에 개 이후에는 개인회생도 불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사실 은행권에서도 개인회생 대출은 잘 안 해주려고 하는데, 저는 도대체 어디에서 대출을 받아서 지금 이 상황을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좀 더 알아보니 개인회생 신청한 채무와 개인회생 중에 발생한 대출이 별개 사항이기는 하다고 하네요. 채무기록이 안 나오려면 추가 대출도 다 갚아야 하고요.

지금 저에게 유일한 길이 무엇인지 상담을 받아보니 개인회생대출 연체된 것을 우선 다 해결해야할 것 같습니다. 변제금을 다 못 내면 면책도 안 되니까 말이죠. 그리고 면책 신청을 한 후에 회생절차를 마무리해야 할 것도 같네요.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 대안상품

대한저축은행에서 판매하는 개인회생자 대출은 개인회생 이후에 일정 기간 이상 성실하게 납부를 하시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렇지만 대한저축은행이 2금융권이기 때문에 대출이자가 조금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이라면 아래의 다른 개인회생자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회복위워회 개인회생론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상품 중 하나인 성실상환자 개인회생대출은 저렴한 금리로 개인회생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채무조정이 확정된 이후 6개월 이상 채무미납 없이 성실하게 상환 중 또는
  • 최근 3년 이내에 채무를 모두 갚으신 분

이 때 신속채무조정이나 프리워크아웃의 경우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시는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원 개인회생이신 경우에는 개인회생 인가자로서 12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 중이신 분들이나 최근 3년 이내에 완제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까지이지만 보통은 300만원 이내로 한도 책정이 됩니다.

대출용도는 생계자금, 운영자금, 시설자금, 저금리전환자금, 그리고 학자금 용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4.0%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총 5년 이내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