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 조건, 한도, 금리, 기간 2022년

현재 개인회생 중이시면서 성실하게 갚고 계신 분이라면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보통은 개인회생 중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회생대출을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금리가 저렴하기는 하지만 대출조건이 까다롭고 한도가 적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은 대출한도가 최대 5000만원이기 때문에 높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더 알맞은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

실직 및 퇴직 등으로 갑작스럽게 소득이 끊기게 되고, 기존에 있던 대출의 변제를 하기 어려워지면 이후 개인회생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법원 법원행정처 조사로는 2030세대의 개인회생 신청 비율이 급격하게 늘었다고 하였는데요.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면 법원은 중지금명령을 내리기 때문에 신청자들은 채권추심에서 자유로워지고 안정적인 수입이 있으면 최소한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받기는 어려워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 경우 따로 개인회생 대출 상품을 알아봐야 하죠.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 상품의 대출조건부터 한도, 기간, 그리고 각종 신청정보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 대상, 한도, 기간, 금리

키움저축은행의 채무조정연계대출을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대출조건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개인회생 성실변제자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실변제자란 전체 상환 기간에 1/3 이상을 상환하신 분들을 말합니다. 또한, 이미 면책 결정자이신 분들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로 신용점수에 관한 기준은 없는데요. 그 이유는 개인회생 중이면 신용점수는 1등급에 10등급 구간 중 10등급에 해당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기 때문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와 지자체의 개인회생자 대출 한도가 1500만원인 것과 비교해보면 대출 한도가 3배 이상이기 때문에 한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물론 대출한도는 신청자의 소득 및 금융거래 상황에 따라서 차등해서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한도까지 다 받는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4.9%부터 최고 연 19.9%까지입니다. 키움저축은행이 2금융권임에도 대출금리는 일반 신용대출과 비교해보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개인회생 중에 제도권 금융상품이나 정부지원 무보증 신용대출 등을 이용하기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을 때 대부업 상품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48개월이며 12개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2%이며 대출 실행 이후에 3년 이내에 중도에 상환할 경우 발생합니다.

신청방법은 키움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전에 대출 신청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단순 조회만 하면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어서 안심하고 대출 신청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 대안상품

키움저축은행의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이 개인회생 중인 성실변제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한도가 5000만원으로 높기는 하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대출금리가 14% 이상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대출 상환 시에 부담이 좀 클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경우라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대안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사다리론

다양한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상품 중에서도 신용회복위원회 사다리론은 현재 신용회복 중이신 분이라면 꼭 한 번은 확인하고 가셔야 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채무조정을 받고 나서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을 하신 분 또는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신 분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으신 후에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거나 3년 이내 상환 완료를 하신 분

대출조건만을 따지자면 개인회생 중이라고 하시더라도 그렇게 어려운 대출조건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으로 키움저축은행 채무조정연계 신용대출의 최대한도인 5000만원보다는 좀 적은 금액입니다.

그러나 대출금리가 최소 2%대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정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대출기간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