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거절 후기 2022년

2금융권 상품 중에서는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무직자 소액대출 중에서도 많은 분이 알고 계신 상품입니다.

SBI 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에서도 평판이 좋은데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조사에서 44개의 저축은행 중에서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SBI저축은행-스피드론

SBI저축은행의 다양한 대출 상품 중에서도 SBI 스피드론은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서 나이와 신용점수만 맞는다면 대출을 받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신용점수 기준도 낮습니다.

지금부터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과 후기 그리고 거절 시 대안까지 알려 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고 대출승인을 받으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출조건

SBI 스피드론 대출자격은 만 20세 이상에 나이스 신용점수 350점 이상이면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금융권에서 신용대출을 신청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직자로 분류되면 대출을 받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은행에서는 소득이나 직업이 일정하지 않으면 대출을 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몇몇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은 소득, 직업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지만 다른 대출기준이 있어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를 이용해야 한다거나, 서울보증보험에 보험증권의 가입이 가능해야 한다든가 하는 조건이 있죠.

그러나 SBI 스피드론은 대출자격이 나이도 만 20세 이상으로 대부분 대출이 필요한 사회 초중년생은 해당이 되고 신용점수도 나이스 기준 350점 이상이면 되죠.

아직 신용점수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나이스 350점이 높은 것인지 낮은 것인지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요. NICE 신용등급 350점은 신용등급체계로 따지자면 1등급에서 10등급 중에서 10등급에 해당합니다. 즉, 최저신용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어지간해서는 신용등급 10등급은 나오지 않는데, 기대출이 있어도 연체를 하지 않고 통신료 및 공과금도 연체 없이 꼬박꼬박 지급하였다면 10등급 이상에는 해당이 될 겁니다.

대출시 구비서류로 필요한 것은 신분증이며 대출심사 시에 추가서류 요청이 있는 예도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한도, 기간, 금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의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같은 SBI저축은행 상품인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도 한도가 500만원으로 같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과 비교해서는 200만원 정도가 많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등이 최대한도가 300만원이죠.

300만원도 급전으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비상금대출 2개를 각각 받으시는 것보다는 2금융권 500만원 한도 내에서 받는 것이 더 대출금 관리에 유용하실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대출금리는 연 15.9%입니다. 이 점은 1금융권 소액대출과는 비교가 불가합니다. 대출금리로 비교해 봤을 때는 1금융권의 소액대출 상품은 4% 중반대에서 5% 중반대 사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1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이 2금융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출금리가 좀 더 높더라도 지금 당장 급하게 써야 할 돈으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대출을 해서라도 막아야 하겠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입니다. 이 점은 다른 2금융권 비상금대출과 비슷합니다.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 대출도 대출기간이 1년부터이고 심사에 따라 연장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은 대부분 12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고 상품에 따라서 최대 3년에서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며 대출기간에 따라서 12,24, 그리고 36개월을 선택해서 상환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특징이 중도상환수수료가 2%가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소액대출도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만기까지 이용하실 생각이 없고 중도에 상환하고자 한다면 다른 상품을 아래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거절 시 대안

2금융권이라고 무조건 대출승인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스피드론도 부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출 부결이 되는 대표적인 이유에는 소득대비 기대출이 과다하거나 신용불량자에 등록되어 있거나 하는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아래 소개해 드릴 무직자 소액대출을 대안으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한도가 최대 500만원까지이며 대출자격도 만 20세 이상부터인 상품입니다. 대출조건과 한도만 보면 오늘 소개해 드린 SBI저축은행 스피드론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런데 이 상품은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대출금리가 연 6.9%부터라는 것인데요. 2금융권 소액대출임에도 대출금리가 연 6.9%대부터 시작한다는 것은 큰 메리트입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서 1금융권 비상금대출들도 대출금리가 4% 중반대부터 시작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쪽에서는 곧 대출금리가 6%대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죠.

신용점수도 나이스 신용평점 361점 이상이면 되기 때문에 스피드론과는 11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여기에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서 이용을 하시다가 언제든지 상환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후기

“예전부터 SBI저축은행에 대해서는 이름을 많이 들어와서 익숙했습니다. 이번에 소액대출을 받으려고 알아보니 바빌론이를 대출 앱이 있더라고요. 스피드론도 바빌론 어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어플을 보면 여러 가지 SBI 대출상품이 있는데 주부론이나 직장인 신용대출, 중금리 대출도 있었습니다. SBI저축은행 대출 상품이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토스에서도 SBI 스피드론 조회가 가능해서 해봤는데 한도가 300이 나오더라고요.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어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신분증 사진이 필요해서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고 전자서명도 보냈습니다. 따로 추가 서류 제출 연락은 오지 않았습니다. 대출신청은 완료하였고 아직 대출 승인이 나지는 않았지만, 조건이 크게 나쁘지 않아서 곧 승인이 날 것 같습니다”

“제 신용등급은 현재 700점대입니다. 몇 달 전에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100만원 정도 대출했고 매달 이자 및 원금을 연체 없이 갚고 있습니다. 소액대출이 더 필요한 상황이 되어서 이번이 SBI 스피드론 150만원을 더 신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