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로 대출 자격, 기간, 금리, 한도 2022년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인 ‘내차로 대출’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만족스러운 한도와 금리로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내차로 대출은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로서도 이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소득 증빙을 하면 추가로 한도가 부여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기준금리가 연속 인상이 되면서 이런 여파는 가계대출 금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가계대출 금리가 4.14%를 기록했는데 8년 4개월 만에 최고치였죠.

다음달에도 한국은행에서 추가로 금리 인상을 예고하면서 은행권의 가계대출 금리가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8월부터 올 5월까지 기준금리는 총 5차례 인상이 되었으며, 가계대출 금리에 영향을 미치는 자금조달비용지수(COFIX) 및 은행채 등도 차례로 상승하였습니다.

가계대출 금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주택담보대출 금리이기도 하지만 기준금리 상승의 영향을 다른 대출상품에도 영향을 미쳐 대출금리는 더욱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대출금리가 좀 더 저렴할 때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한도, 기간, 금리

KB캐피탈 내차로 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대출조건으로는 우선 현재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자차소유자이셔야 합니다. 이때 명의는 본인 명의의 차량만 해당이 되고 공동명의 차량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차종은 선순위로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는 차량의 종류가 있는데요. 국산 및 수입 승용차, RV차량, 승합차량, 3.5톤 이하 화물 전 차종 등입니다. 차량의 연식은 10년 이내여야 하며, 차량의 시세는 5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2억원까지입니다. 2억원 한도는 다른 자동차담보대출 상품과 비교해도 높은 수준입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부터 최대 96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6, 9, 12, 24, 36, 48, 60, 72, 84, 96개월 등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8%부터 최고 연 19.9%까지입니다. 연체를 할 경우에는 법정 최고 금리 이내에서 대출금리에 최대 3%의 연체금리가 붙습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및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식은 대출기간 동안 이자 및 원금을 갚는다는 점은 똑같지만,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거치  기간에는 이자만 내시면 됩니다.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 미만이면 0.3%이며 대출기간은 12개월 이상이면 1.3%입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차량의 근저당 설정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근저당 해지비용은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그리고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대출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KB캐피탈 내차로대출의 대출신청은 KB캐피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 후에 대출신청을 알아보시길 권장합니다.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후기

자동차를 유지하기가 어려워서 KB캐피탈을 통해서 자동차 매각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근저당 800만원이 설정되어 있는 게 이해가 안 가서 직접 여러 가지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으면 되게 자동차 등기부 등본에 근저당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근저당으로 경매를 진행하여서 자동차를 매각하면, 해당 매각대금으로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게 됩니다.

즉, 자동차 매각대금을 통해서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게 되는 것이고 등기부등본에 등록이 된 근저당을 말소하는 것이죠.

경매절차를 통해서 매각된 금액은 경매를 신청한 채권자에게 전액으로 배당되게 됩니다. 그런데 이 때 낙찰가가 너무 낮아서 채무가 남게 된다면 남은 채무는 추가적으로 상환해야 하죠.

대출금과 근저당은 별개의 것이 아니라, 대출금을 전부 상환하면 근저당이 말소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KB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대안상품

KB캐피탈 내차로 대출은 본인소유의 차량을 소지하고 계신다면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자동차담보대출입니다.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로도 이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소득증빙을 하면 추가 한도가 부여된다는 특징이 있죠.

그렇지만 중도상환수수료 및 근저당 해지 비용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아쉽기도 한 상품인데요. 대출조건이 조금 다른 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의 상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 무직자 자동차담보대출

현대캐피탈은 국내의 대표적인 캐피탈사 중 하나로서 그중에서도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저금리에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본인 명의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으며 차량이 출고 이후에 13년 된 이내인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공동명의 차량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300만원부터 최대 6000만원까지입니다. 6000만원 한도라서 오늘 소개해 드린 상품보다는 조금 적지만 대출금리 면에서 유리한데요.

대출금리는 연 3.5%부터 최대 17.9%까지이기 때문입니다. 좀 더 저렴한 대출금리의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찾는 분들께 좋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근저당 해지비용도 현대캐피탈에서 부담한다는 것입니다. 단, 정상적으로 상환 시에만 해당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