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거절 후기 2022

대출 규제가 풀리면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은 소액대출 상품을 받으시려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규제가 풀린다고 해도 기준금리 인상이 예고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대출금리는 점점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농협-올원-비상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변동형은 시중은행 중에서 대출 금리가 최고 6%에 달하며 미국 연방준비제도도 금리 인상을 연말 전까지 적어도 6번은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기준금리도 인상이 예고되죠.

차기정부에서는 대출 규제를 완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는 하지만 기준금리가 올라가는 이상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포함한 소액대출의 대출금리도 인상이 예고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무직자 소액대출 중 하나인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소액대출이지만 한 가지 특이사항으로 다른 소액대출과는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대출 조건이 통신 3사인 KT, LG U+ SKT를 이용하는 분들의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이 실행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출조건 중에는 소득에 대한 조건을 따로 보지 않기 때문에 생활비가 급한 청년층이나 급전이 필요한 무직자분들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무직자, 청년 등은 신용점수가 나오지 않아서 보통은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무직자도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죠.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대출 조건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째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은 통신등급을 기반으로 한 대출과 두 번째는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가입을 기반으로 한 대출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 등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통신등급을 신용평가체계로 활용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기간, 한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는 현재 최소 5% 초반대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4% 초반대였는데 대출 금리가 1년 사이에 1%p 정도가 올랐습니다. 그 이유는 시중금리가 올랐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몇 가지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금리 우대 조건으로 금리를 좀 더 낮게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이며 아래의 조건 등을 만족하시면 됩니다.

  • NH채움신용카드 보유 : 0.2%
  • 통신등급 1~3등급 우량등급자 : 0.5%
  • 우대금리 쿠폰 : 0.3%

현실적으로 보자면 위의 우대금리 조건 중에서 바로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은 NH채움신용카드밖에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통신등급은 대출 신청을 할 때 이미 점수가 산출돼서 나오고, 우대금리도 매번 나누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기간은 최대 3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한도는 대부분 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그 이상 대출이 필요하신 분은 2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2금융권은 최대 500만원까지인 상품이 많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한도 조회를 쉽게 할 수 있고 신청을 올원 뱅크 어플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 및 한도는 신청하시는 분에 따라서 차등해서 지급됩니다. 원칙적으로는 신용등급이 높고 기대출이 적을수록 한도가 많이 나오고, 대출 금리는 낮아집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농협 비상금대출이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기는 하지만 모두가 대출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이 거절되는 이유는 무직자 또는 학생이라서 거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직장인이더라도 대출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대출이 많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낮거나, 다중으로 채무를 가지고 있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출이 거절된 경우에는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을 받으시거나 대출 방법이 조금은 다른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한 눈에 다양한 상품을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BEST 30 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중 하나입니다. 직장, 소득이 없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여서 대학생들도 많이 받고 무직자 분들도 가장 먼저 알아보는 비상금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조건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는 조금 다릅니다. 카뱅 비상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즉, 대출 신청자가 돈을 제때 갚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해준다는 것입니다. 몰론 대출을 연체하거나 갚지 못하는 경우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니 이 점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4% 후반입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고 1년마다 심사를 받고 연장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처음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300만원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인데 빌린 기간만큼 이자를 지급해야 했습니다.

한 달이 조금 안 되게 사용을 했고 이자는 6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다 갚기는 하였지만 1년마다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연장해둘 생각입니다.

그 와중에 모를 급전이 더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을 알아봤습니다. 무직자도 가능하며 재직자도 재직기간에 상관이 없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을 24시간 365일 가능하였습니다. 대출 금액은 카카오뱅크와 같이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했으며 기간은 3년인데 카카오뱅크보다 2년이 더 길었습니다.

지금 금리는 5% 초반대인데 제가 신청했을 때는 4% 중반대였습니다.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심사를 확인해서 소득확인은 하지 않고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는 KT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어서 신청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는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어서 신청하지 못하였습니다.

알뜰폰은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이 더 많이 쓰고 젊은 사람들보다 나이가 더 있는 사람들이 상환할 확률이 높으니까 알뜰폰은 신청이 안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