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조건 거절 후기 2022

지난 2020년에 출시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빠른 지급을 장점으로 한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주식 투자에 대한 광풍이 불면서 소액 대출을 받아서 투자하려는 분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그 열기가 지금은 조금은 시들어 들었지만 소액대출에 대한 인기는 여전합니다.

신한은행-쏠편한-비상금대출

정부에서 작년부터 신용대출을 옥쇠여서 잠시 주춤하였지만 그런 와중에서도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과 같은 상품의 대출 신청을 점점 늘어 왔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서비스인 비상금대출은 특히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심사도 다른 대출에 비해서 까다롭지 않고 쉬우면서 지급도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쉬운 대출에도 명암은 존재하는데 가시적인 연체율 상승에 대한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소액 대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대출 한도가 더 높은 상품들보다는 대출 상환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도 소액 대출 시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대출 조건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한도가 최대 200만원인 소액대출입니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대한도가 300만원이라서 한도 면에서는 조금 부족합니다.

그렇지만 신한은행을 현재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때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으며 은행심사가 통과가 안 돼도 별도 심사기준을 적용해주는 기회도 있는 예도 있어서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의 대출 조건은 서민지원 소액대출이니만큼 대출 대상 조건이 크게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면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 점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비슷한데요.

신용등급도 어느 정도 충족을 시켜야 하는 점도 추가로 아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 KCB 기준으로는 6등급 이상, 그리고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으로는 5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기간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입니다. 많은 분이 여기서 오해하시는 것이 있는데요.

대출한도가 최대 200만원이라고 무조건 200만원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서울보증보험 산출 보증 한도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더 적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특별히 신용이나 다른 특별한 점이 없다면 보통 200만원이 나오는 편입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며 심사결과에 따라서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기 때문에 달마다 대출이자만 지급하다가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을 합니다. 다른 상환 방식으로는 원금균등분할상환도 있습니다. 1년 또는 2년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혹시라도 중도상환을 한다고 해도 소액대출이라는 특성상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즉, 목돈이 필요해서 급하게 쓰다가 해결이 된다면 바로 갚으셔도 수수료가 없다는 말입니다.

대출금리는 현재 최저 4% 후반대부터 나오며 최고 5% 중반대입니다. 작년 중순까지만 해도 3%대였던 소액대출 금리가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덩달아 많이 올랐습니다.

참고로 현재 주택담보대출은 대출금리가 6%인 상품도 있고, 기준금리도 올해 더 인상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금리도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대금리가 있습니다. 최대 연 1%가 적용됩니다. 주거래 은행으로 급여이체를 설정하면 0.5%, 신한카드나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0.5% 감면 혜택을 받습니다.

군필자이신 분 중에서는 신한은행 계좌가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잊지 마시고 우대금리 혜택을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소액대출에다가 대출 신청도 비대면에 까다롭지 않아서 당연히 대출이 승인될 거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상금대출도 거절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부결 사유 중에서 가장 많이 보는 경우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에 이미 가입한 다른 상품을 이용 중인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도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서주는 과정에서 대출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대출 부결이 될 확률이 높죠.

혹시라도 비상금대출이 더 추가로 필요하신 분이라면 대출 방식이 다른 1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거나 2금융권 소액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대출조건을 한 눈에 비교해보고 싶으시다면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BEST30 글을 확인해보세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 중에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대출심사를 합니다.

직장 및 소득이 얼마인지 따지지 않으며 SK, KT, LG U+ 등의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을 사용 중이신 분들 중에서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6등급 이내인 분들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통신 요금을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납부를 해오신 것도 신용이 좋다는 것으로 보겠다는 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300만원으로 오늘 핵심으로 소개해 드렸던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보다 100만원이 더 많습니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최근에 기준금리가 많이 오른 영향으로 대출금리는 5%대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후기

현재 나이가 21세이며 신용등급은 800점대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직장을 잃어서 현재 무직자인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무직이다 보니 생활비가 필요해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찾다가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신한은행에 계좌도 있었고 어플도 설치된 상태라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을 하였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라서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바로 갚을 수 있어서 이 점이 마음에 들었네요.

제 나이대 분들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나가지 않습니다. 참고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을 받으려면 신용등급은 5등급 이내여야 자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