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부결 조건 후기 2022년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은 MG새마을금고에서 판매를 하는 소액 간편대출 상품입니다.

직업이나 소득 인증을 따로 하지 않아도 대출신청을 할 수 있으며 특별한 서류 인증을 따로 없이 일정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다른 소액대출 상품들과 비교해봐도 비슷한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죠.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최근에 기준금리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이 관심을 두고 계신 상품 중 하나가 새마을금고 적금이죠. 거의 4% 중반대에 적금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주식 수익률보다 우수해서 많이 가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은 어떤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새마을금고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 상품과 후기까지 알려 드릴 테니 꼭 확인해보세요.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조건

새마을금고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첫번째는 신용 평점 조건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용시스템은 나이스(NICE)와 올크레딧(KCB)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비상금대출은 나이스 신용평점 680점 이상이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신용평점 640점은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하면 7등급 기준이기 때문에 저신용자 분들도 이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한도, 기간, 금리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는 300만원입니다. 그런데 새마을금고는 나이스 개인신용평점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였습니다.

  • 나이스 신용점수 830점 이상 : 300만원
  • 나이스 신용점수 740점 이상 : 200만원
  • 나이스 신용점수 680점 이상 : 100만원

물론 다른 소액대출 상품들도 최대한도가 300만원인 곳들이 있는데요. 그런 상품들도 신용점수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가 적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4% 중반대부터 실행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을 신청하는 시점이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크게 달라집니다. 여기에 현재는 기준금리가 오르는 추세라서 대출금리는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1년을 다 채우실 필요는 없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중간에 여유자금이 생길 때 상환을 하셔도 부담이 없습니다.

상환은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택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과 만기일시상환 중 한 가지를 택하시면 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 만기까지 달마다 원금 및 이자를 함께 상환하기 때문에 자금계획을 세우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매월 이자만 납부를 하다가 만기에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기 때문에 대출 기간은 큰 부담이 없지만, 만기에 한 번에 상환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대출은 아무래도 신용등급을 세세하게 보는 편이 다 보니까 부결 사유가 명확한 편입니다.

소득이나 직장 정보를 따로 요구하지는 않고 나이스 신용등급이 680점 이상이면 기대출이 과다하게 많지 않은 이상 대출승인 가능성은 높습니다. 그러나 상상모바일 부결이 되는 경우 다른 소액대출 상품을 찾으셔야 할 텐데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 상품이지만 최저금리가 다른 저축은행 소액대출보다 낮으며 대출한도는 비교적 높은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 원까지이며 오늘 소개해 드린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보다 200만원 가량이 더 높습니다.

대출조건은 나이 기준은 만 20세 이상이며 신용점수 기준은 나이스 신용점수 기준 361점 이상이신 분들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조건이 나이스 830점(7등급) 이상이라고 할 때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361점은 10등급 구간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좀 더 낮아도 신청을 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 상품의 또 다른 장점은 비교적 저렴한 대출금리입니다. 대출금리가 최저 6.9%부터 시작하는데요. 현재 1금융권 소액대출의 대출금리도 4% 중반대부터 이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후기

이번에 비상금이 300만원 정도가 필요해서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을 알아보려고 했는데 거절이 나왔습니다.

대출심사는 모바일로 쉽게 할 수 있었는데 현재 저의 상태는 기대출이 없는 상태이며 신용점수도 680점 이상입니다.

대출이력이 없는데도 신용점수가 680점 정도가 나온 이유는 과거에 연체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다 상환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있었는데요.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을 실행하려고 보니 “고객님의 대출 신청건은 새마을금고 내부 정책에 의거 대출 진행이 불가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더라구요.

현재 기대출도 없고 신용등급 기준이 되어도 대출연체 이력이 있기 때문에 대출 진행이 어려운 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