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조건, 한도, 후기 2022년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면 일반적인 대출을 받기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지만,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을 신청하시면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 아시나요?

물론 채무조정을 받고 나서 일정 기간 성실히 채무를 내셔야지만 대출이 가능하여서 몇 가지 조건을 갖춰야 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죠.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일단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면 일반적인 금융거래를 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카드는 물론이거니와 정상적인 은행업무마저도 힘들 정도로 큰 곤란을 겪고, 대출 상환이 계속해서 미뤄지면 제대로 된 금융생활을 하기까지 더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분이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통해 다시금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위해 노력을 하시는데요.

실제로 얼마 전에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용점수가 오른 미취업청년 1600명 가량에 신용개선격려금을 지원하는 등 서민들의 신용회복을 위해 힘써 노력하고 있죠.

신용회복위원회에는 채무조정자를 위한 여러 가지 제도가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긴급생활비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 대출도 있습니다.

대출조건이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조건만 만족한다면 대출을 받기까지 큰 어려움이 없으니 아래의 글을 잘 읽어보시고 대출승인율을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지원대상

우선은 어떤 분들이 비대면 간편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 간편대출 지원대상은 다른 신용회복위원회 대출상품과 비슷한데요.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받고 나서 대출상환 미납을 6개월 이상 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을 하고 계신 분들 또는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러나 위의 사항에 해당이 된다고 해도 아래의 상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대출이 제한될 수 있는데요.

  • 소득이나 상환 이력이 부족으로 대출금을 제때 상환할 수 없으신 분
  • 신용정보조회표상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있으신 분
  • 보유재산이 과도하신 분

그렇기 때문에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채무조정을 받고 상환을 잘하시는 분이라면 비대면 간편대출의 대출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비대면 간편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입니다. 그러나 1회에 신청이 가능한 금액은 최대 300만원입니다.

또한 대출한도는 현재 상환 중인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 금액과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간편대출로 받은 대출금은 ‘생활안정자금’항목으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대출신청을 하기 전 해당 부분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금리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의 대출기간은 5년입니다. 그래서 대출상환은 5년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대출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란 원금 및 대출기간 총 이자를 합친 금액을 매월 같이 만기일까지 상환을 하는 방식입니다.

매월 동일한 금액을 상환하기 때문에 자금계획을 하기가 유리하지만, 이자와 원금을 함께 갚아나가기 때문에 원금이 크면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4% 이내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비슷한 상품인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이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점에서도 가능한 곳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 이유는 해당 상품 자체가 비대면 상품으로서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대면 간편대출은 대출 신청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대출 신청 적에 갖추어야 할 두 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첫째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평소에 은행 업무를 온라인으로 하셨던 공동인증서는 있을실겁니다.

두번째는 정부 24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비대면 간편대출은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요없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서 자동으로 필요 서류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 후기

이번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비대면 간편대출을 받으려는데 겪었던 후기를 공유하겠습니다.

간편대출을 받으려는 이유는 제가 필요한 금액이 많지 않아서 비대면 간편대출을 받으려고 했었습니다.

제가 원래 알던 것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자, 개인회생자 모두 간편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

어플에서 간편대출을 신청하려고 알아봤는데 제가 개인회생자 상태라서 채무조정자가 아니니 대상이 아니라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는 신용회복위원회 간편대출은 기본적으로 개인채무조정을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개인회생을 받으면 일반 성실상환자 대출을 이용하는 게 더 좋다고 하니 이것으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비대면 간편대출 대안상품

신용회복위원회 비대면 간편대출은 1회 300만원, 최대 500만원까지 저금리에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서 대상조건이 된다면 매우 괜찮은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불량자이신 경우에는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워서, 저금리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인데요.

그래서 1회에 300만원 이상이 필요하신 분들이면 다른 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럴 때는 아래의 대출상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중 하나인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을 현재 채무조정 중 상환이 6개월 이상이 지났거나, 3년 이내에 채무를 전부 완납하신 분들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비대면 간편대출과 비슷하지만 성실상환자 대출은 대출한도가 비대면 간편대출보다 많은데요.

대출을 받으시려는 자금 목적 및 채무조정 기간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달라지기는 하지만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가 1500만원으로 받을 수 있는 상품에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내로 받기 위해서는 채무조정을 24개월 이상 상환하신 분이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학자금 명목으로는 연 2.0% 이내이며, 나머지 상품으로는 연 4.0% 이내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