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캐피탈 및 아주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아주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은 현재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주캐피탈이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금융그룹은 국내의 5대 금융그룹 중에서 유일하게 저축은행과 캐피탈사가 없었는데요. 우리은행의 비중이 과도해서 비은행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서 아주캐피탈을 편입하였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주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아주캐피탈은 편입 당시에 업계 8위일 정도로 규모가 큰 편이었으며, 우리금융그룹에 들어감으로써 좀 더 안정적인 운영 및 수익 다각화가 가능하게 되었죠.

참고로 금융권에서는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전방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4대 금융사인 신한금융, KB금융, 우리금융, 하나금융 등은 저마다 인수합병 및 지분 인수를 통해서 포트폴리오 및 실적 개선에 노력하고 있죠.

아래의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에서는 대출조건부터 한도, 기간 그리고 후기까지 알려 드릴 테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올바른 대출정보를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우리금융캐피탈 및 아주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정보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자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해당 상품은 카드사용자 대출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조건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신용카드를 보유하고만 있으면 되는 것은 아니고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어야 하며,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연체를 하지 않고 1년 이상 사용하신 분이어야 합니다.

즉,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자격이 되기 위해서는 ‘본인명의 신용카드를 연체 없이 1년 이상 사용하신 분’ 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금리, 한도, 기간

대출한도는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입니다. 신용카드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최대한도가 꽤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어느 대출이든 마찬가지이지만 대출한도는 고객의 신용상태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한도는 대출한도 확인을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1.9%부터이며 법정 최고금리인 20%를 넘어가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총 5가지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의 선택 가능한 대출기간은 1년, 2년, 3년, 4년, 5년으로 최대 5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상환입니다. 해당 상환방법은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아나가는 방식으로서 대부분의 신용카드 대출에서 사용하고 있는 상환방법입니다.

참고로 중도에 상환하실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는 1.1%입니다.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는 필수적으로 신분증 사본 및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팩스 제출도 가능합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후기

이번에 급하게 대출을 알아보는 중에 우리금융캐피탈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아주캐피탈로 불렸던 곳이라고 하더군요.

현재 저는 직장인이며 연봉은 250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그런데 기대출이 좀 있고, 신용등급은 6등급 정도로 좀 낮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2금융권이다 보니까 대출금리가 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이후에 신용도가 조금 떨어지는 것도 고려해야 있는데요.

사실 신용점수가 좀 더 높으면 1금융권 상품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2금융권이라도 이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다행인 점이라면 2금융권을 이용한다고 연체없이 잘 이용하고 완납을 하면 일주일 내로 신용도는 금방 회복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완납만 잘하면 다른 대출을 할 때도 영향이 전혀 없다고 하니 조금 안심은 됩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대안상품

과거 아주캐피탈로 불렸던 우리금융캐피탈의 신용카드 대출은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면서 신용카드 소지만으로도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러나 해당 상품에 대한 자격조건이 안 된다면 아무리 신청을 해도 대출승인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대출조건이 다른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대출승인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무직자 소액대출

다양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개념 대출방식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 통신 3사인 SKT, LG U+, KT 등을 이용하고 계신다면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신등급이란 현재 사용하시는 통신사에서 신용등급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등급을 말하는데요. 지금까지 연체없이 대출을 이용하셨다면 큰 무리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대출한도는 아무래도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4% 후반대부터인데, 현재 기준금리가 오르는 추세라서 금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비대면 상품으로서 농협 NH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