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소액대출은 지난 2018년에 페이코가 대출 서비스에 진출 한 이유 페이코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소액대출 서비스입니다.
올해 페이코는 후불결제 시장에도 진출할 만큼 금융 서비스 쪽으로 더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요.
페이코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2030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죠. 현재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금융상품 제공을 통해 다른 핀테크 기업과의 차별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이터의 등장으로 여러 곳에 흩어진 금융 데이터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되었고 페이코는 기존에 있던 한화생명과 함께 출시한 페이코 소액대출, SC제일은행과 제휴한 적금, 한화투자증권과 함께한 CMA 등과 함께 더욱 많은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페이코 소액대출은 대출 조건도 비교적 간단하여서 50만원 소액대출 상품들을 이야기할 때 빼놓지 않고 소개가 되기도 하죠.
이번 글을 통해서 페이코 소액대출 받는 법과 거절 시 대안 상품도 소개해 드릴 테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조건
페이코 소액 비상금대출은 50만원 소액이기는 하지만 대출 조건이 다른 소액대출과 비교할 때도 까도롭지 않으며 신용 평점이 낮고, 직업과 소득이 없는 무직자, 청년 등도 쉽게 대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은 6개월 이내에 페이코를 통해서 거래한 실적이 있는 만 26세 이상의 고객분들이어야 하며, 페이코 회원가입일로부터 31일 이후가 지난 고객이어야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으로는 한화생명에서 정한 신용등급에 알맞은 고객이어야 합니다. 특별히 나이스, 올크레딧 신용등급 몇 점 이상이어야 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한화생명과 함께 출시한 페이코 소액대출 상품은 다른 소액대출과는 좀 다른 방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한 페이코 50만 포인트를 대출할 수 있으며, 해당 금액은 페이코 선불전자지급수단 포인트로 입금이 됩니다.
포인트 출금은 원하는 때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고 상환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현금화를 하고 싶으시다면 ATM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하고 페이코앱에서 환급 신청을 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을 이용해 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빌릴 수 있었고 원하는 때에 갚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한도, 금리, 기간
한화생명과 제휴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페이코 소액대출의 최대한도는 50만원입니다. 1금융권 소액대출 최대한도가 보통 300만원이라고 생각했을 때 많은 금액은 아닌데요.
그러나 소액대출이라는 것이 급할 때 생활비로 빨리 쓰고 갚으려고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50만원 이상의 금액을 대출할 필요가 없는 분들에게는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7% 중반대 정도이며 대출기간은 대출일로부터 2개월입니다. 대출금리를 보자면 1금융권 소액대출보다는 평균 1~2%p 정도가 많고, 2금융권 소액대출보다는 적습니다.
50만원을 빌렸다고 했을 때 평균적으로 한 달 이자는 3,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거절 시 대안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이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고 소득이나 직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으며, 비대면 상품이기에 서류도 필요하지 않지만, 승인이 안 되는 예도 있습니다.
페이코 대출조건을 보면 한화생명 내부 기준에 의해서 대출 승인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아무리 승인이 쉽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대출을 해주지 않는다면 당장 급한 생활비를 마련하기 막막해지죠.
그래서 혹시라도 페이코 소액대출 거절 시 준비할 수 있는 다른 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 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 소액대출 중에서도 유명한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2금융권 소액대출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좀 더 낮으면서도 한도는 높기 때문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 자격은 직업과 소득에 무관한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입니다. 신용 평점은 나이스 신용정보 기준 361점 이상이면 되는데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한다면 10등급입니다.
최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하여서 대출 승인이 비교적 쉽게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으로서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이 평균 300만원이라고 생각했을 때 약 200만원 정도가 더 높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부터인데 고정금리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연 6.9%면 비교적 높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기준금리가 너무 올라서 1금융권 소액대출들도 4% 중반대부터 대출금리가 실행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36개월이며 대출기간은 대출금액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분할상환방식이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을 사이다뱅크 어플을 내려받으셔야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후기
이번에 소액으로 비상금이 급하게 필요했는데 예전부터 사용하던 페이코에서도 소액대출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최대 50만원까지 대출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신분증을 분실해서 재발급을 기다리고 있어서 페이코 비상금대출이 되지 않나 걱정이 되었습니다.
다행이도 페이코 소액대출 신청을 하는데 따로 신분증이 필요하지는 않았고 핸드폰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되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읽어봐도 신청할 때 특별히 신분증은 보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페이코 50만원 소액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알아야 할게 대출 기간이 2개월로 비교적 짧습니다.
그래서 상환해야 하는 날짜가 생각보다 빨리 찾아오고 혹시라도 연체를 한 번이라도 하게 된다면 연장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러니까 대출 기간 내에 꼭 원금까지 상환할 준비를 해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