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거절 후기 2022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조건이 비교적 간단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로도 가능한 이유는 대출 조건이 대한민국 국민 만 19세 이상이면 대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4명 중의 1명이 금융이력부족자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1금융권의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기는 조금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나은행-하나원큐-비상금대출

금융이력부족자의 경우 신용점수를 쌓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신용카드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청년이나 대학생, 무직자는 거래 실적을 쌓을 수 있는 절대적인 기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지만 하나원큐 비상금대출과 같은 소액대출은 신용등급이 부족하거나 소득이 없거나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해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대출 승인율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대학생이나 무직자, 주부 등과 같이 소득 증빙이 어려우실 수 있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십니다.

보통은 1금융권에서는 소득이 없는 분들에게 대출을 잘 해주지 않는데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가능한 이유가 바로 서울보험보증 덕분입니다.

그래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출조건 중의 하나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이어야만 합니다.

이 말인즉슨 혹시라도 하나은행에서 고객에게 돈을 빌려줬는데 고객이 돈을 갚지 못한다면 서울보증보험에서 고객을 대신해서 돈을 갚아 준다는 것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 준 것이죠.

하나은행 처지에서 보자면 고객에게 돈을 떼일 염려가 없어서 굳이 엄격한 기준을 내세워서 소액대출을 해주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또한 하나은행은 1금융권이기 때문에 소액 대출을 실행한다고 해도 신용점수가 하락한다거나 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대출을 연체하지 않고 잘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향상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따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비대면 대출이며 특별히 서류 제출이 필요하지 않은 무서류 즉시대출입니다.

그래서 하나은행 어플을 설치하신 후에 신청 및 심사를 받는 것도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기간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이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 무직자 대출 중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등도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4% 초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 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입니다. 즉, 6개월간은 대출 금리에 변동이 없지만 6개월마다 대출 금리가 변동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기준금리가 오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대출금리는 더 오를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장에 작년에 같은 상품의 대출금리가 3%대였던 것을 보면 1%p나 올랐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5%대로 오를 전망도 보입니다.

현재 진행이 되는 4%의 대출금리는 말 그대로 최저 금리이며 고객마다 최종 적용 금리는 대출 신청 시에 최종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나 연 5%대인 경우 최대 300만원을 대출한다고 했을 때 한 달 이자는 12000원이 조금 넘으며 13000원은 넘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이 만기가 되면 심사에 따라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동안 연체 또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갈 만한 것들이 없었다면 대출연장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되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따라서 대출 기간에는 매월 이자만 납부를 하지만 만기가 되었을 때는 대출원금을 한 번에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동안 약정된 한도의 범위 내에서는 대출금을 자유롭게 상환하고 상환할 수 있으며, 대출 이자도 마이너스 통장에서 사용한 만큼만 내게 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급전이 필요한 경우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지만 기대출이나 고객의 사정에 따라서 대출이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출이 거절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서울보증보험을 담보로 하는 다른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울보증보험에서 동일인에게 보증서를 중복으로 발급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무직자 소액대출은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통해서 진행되는 상품으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소액대출을 한 번에 비교해보고 싶다면 무직자 소액대출 BEST 30 글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은 하나원큐 비상금대출과 같은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이지만 대출 심사를 다른 방식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대출 심사를 하며 무직자 소액대출로서 소득, 직장이 없어도 KG, SK, LG U+ 등의 통신 3사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 금리는 4% 후반대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상환은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대출기간동안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대출을 한 번도 이용해본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동안은 직장이 쭉 있었지만 이직을 준비하다가 시기가 잘 안 맞아서 한동안 쉬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매번 월급을 받다가 소득이 없게 되니 금방 통장에 돈이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소액이더라도 대출을 받으려고 알아보다가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소득이 없기 때문에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을 받아야 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데도 소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동안 대출을 이용해 본 적이 없어도 무슨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 알아보았는데 특별히 필요한 서류도 없었고, 어플로 바로 비대면으로 신청해서 대출을 잘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나와서 제가 딱 필요한 만큼만 쓰고 바로바로 갚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네요.

다른 비상금대출과 비교해서도 대출 승인률이 높다고 하니 지금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 분 중에서 급하게 급전이 필요하시다면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