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은행 중에서도 소액대출 상품에 힘을 쏟는 곳이 있다면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핀테크 기업과 협력을 통해서 서비스하기도 합니다.
지난해에는 금융권에서 여러 가지 큰 변동이 있던 시기였습니다. 법정 최고금리가 인하되기도 했고 가계대출 총량규제까지 더해지면서 대출업계가 휘청거렸죠. 저신용자들에게는 대출을 받을 기회가 크게 줄어 정말 힘드셨던 분들이 계셨을 텐데요.
특히 무직자면 일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려워서 급전이 필요할 때 주변에 빌려줄 사람도 없으면 벼랑 끝에 선 심정일 것입니다.
그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대구은행 비상금대출과 같은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메이저 은행들의 소액대출만큼이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출조건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은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과 ‘핀크 DGB 비상금대출’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상품에 대해서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 알려 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중 하나인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대구은행의 대표적인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DGB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는 같은 상품이기는 하지만 상환방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일반분할 : 원금균등분할상환
-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일일원금 : 원금균등분할상환 + 매일매일 원금 일일상환
상환방식 외에는 다른 부분은 같습니다. 대출조건에도 차이는 없습니다.
DGB쓰담스담 간편대출의 대출자격에서 소득과 직업은 관계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구은행 무직자대출로도 불리고는 합니다.
신용점수 기준은 나이스 기준으로 459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구은행에서 산출한 신용등급에서 심사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가 되는 조건이 대출 신청을 기준으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다른 무직자 소액대출을 보면 1금융권에서는 통신사의 통신등급을 이용(농협 올원 비상금대출)하거나 서울보증보험(카카오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는 합니다. 2금융권에서는 일정 기준 이상의 나이스 또는 올크레딧 신용점수를 요구하기도 하죠.
그렇지만 대구은행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직접 대구은행에 찾아갈 필요는 없으시고 대구은행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금리, 한도, 기간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의 최대 대출한도는 300만원까지입니다. 소득 및 직업을 특별히 보지 않는 다른 1금융권의 무직자 소액대출과 한도는 비슷한 편입니다.
최소한도는 50만원부터이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무조건 300만원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안 되지만 대부분 300만원까지 나오기는 합니다.
대출금리는 어떤 상품이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일일분할 방식의 경운 연 4% 중반대부터 연 9% 초·중반대입니다. 일일원금 방식은 연 3% 초반대에서 연 7% 후반대입니다. 일일원금이 대출 상환방식 특성상 금리가 좀 더 낮습니다.
핀크 DGB 비상금대출
대구은행과 모바일어플인 핀크가 제휴를 맺어 출시한 상품인 ‘핀크 DGB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대상은 만 20세 이상에 나이스 신용점수 459점 이상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대구은행의 자체 심사도 통과해야 합니다.
모든 심사는 대출신청 시에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나이스 신용점수 기준을 충족하고 기타 부결 사유가 없다면 신청하는데 큰 무리는 없으실 것입니다.
핀크 DGB 비상금대출 한도, 기간,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입니다. 이 점은 앞 전에 소개해 드렸던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과 같은 한도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심사를 통해서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서 상환을 하시다가 여유가 되시면 언제든지 부담 없이 상환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두 가지로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 통장방식’ 입니다. 상환방법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다릅니다.
만기일시상환은 약정된 대출 금액이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되며 이자만 대출 기간 동안 내다가 만기에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방식은 최대한도가 100만원까지 됩니다. 약정된 금액이 따로 통장에 입금되지 않고,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특성상 자유롭게 쓰고 상환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자도 사용한 만큼만 부과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위에서 소개해 드린 두 가지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대출조건이 다른 소액대출과 달라서 부결이 되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대안 상품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의 대출브랜드입니다. SBI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에서도 규모가 큰 곳으로 사이다뱅크는 굉장히 좋은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 2금융권 소액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으로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두 상품의 최대한도인 300만원보다 200만원이 더 많습니다.
대출조건은 만 20세 이상에 나이스 신용점수 361점 이상이시면 됩니다. 만 20세 이상이라는 조건은 대구은행-핀크 비상금대출과 같지만, 신용점수가 기준이 361점으로 대구은행 비상금대출보다 더 낮습니다.
대출금리도 최저 연 6.9%부터 시작하며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현재 기준금리가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는 이용하시기 좋습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아르바이트 중인 20대 중반입니다. 4대 보험을 들어 있지 않습니다. 삼성카드를 6개월 넘게 사용하고 기대출이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200만원, 서올보증보험 쪽 소액대출 35만원이 있습니다. 연체는 따로 없습니다. 이번에 대구은행에서 추가대출을 받으려고 했는데 부결이 되었네요.”
“어떤 곳에서 비상금대출을 받느냐에 따라서 기대출이 있어도 대출승인이 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1금융권에서 신용대출 2000만원, 자동차 할부금 2000만원이 있는데도 비상금대출 신청한 게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다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서울보증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 소액대출이 없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