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 곳 포함 BEST 2022년

서민들의 생활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많은 서민이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과 같은 2금융권 상품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1금융권 신용대출과는 달리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몇몇 상품은 직업이 없어도 추정소득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서민들의 이런 상황을 이용한 불법 사금융 및 보이스피싱과 관련된 피해신고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금융감독원의 조사를 따르면 불법 사금융 피해는 작년보다 12% 정도 늘어났으며 사금융 단순문의 상담도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서민분들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이용할 때 정식으로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업체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대출을 신청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단순 대출 문자 등을 통해서 대출을 알아보다가 가족과 지인 사칭, 카드 분실 등을 이야기하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때도 잦아지고 있기 때문에 극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상품은 법적으로 등록된 금융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니 대출조건부터 금리, 기간 등을 잘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KB국민카드 신용대출 상품 중 하나인 KB국민카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현재 KB국민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하면 복잡한 서류를 이것저것 준비하지 않아도 빠르게 대출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인데요.

대출자격은 KB국민카드에 의하면 ‘KB국민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도 대출신청 가능’이라고 나와 있으며 ‘KB국민카드에서 정한 기준’에 해당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에 관한 기준이 명확하게 나와 있지는 않지만,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 부결 확률은 줄어들고 대출 승인율을 높습니다.

또한 직업 및 소득에 대한 조건도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직업이나 소득이 명확하지 않아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신용카드 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 원까지이며 대출한도는 신용점수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6.90%부터 최대 19.90%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총 7개로 나누어지며 3개월부터 36개월까지 있습니다. 대출기간 또한 신용점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 후 원금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리금융캐피탈(아주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아주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은 아주캐피탈이 우리금융그룹으로 편입이 된 이후에 현재는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5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우리금융그룹으로 아주캐피탈이 편입이 되면서 우리금융캐피탈은 더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의 대출자격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보유하고 계신 신용카드의 사용실적을 보유하면서 1년 이상 사용을 하셨어야지만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자격에 해당이 되십니다.

대출한도는 2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로 높은 대출한도를 자랑하고 있지만, 대출 신청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는 달라집니다.

대출금리는 연 11.9%부터이며 최대 대출금리는 법정 최고금리 20%를 넘어가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부터 5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단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으로서 원금 및 이자를 대출기간 동안 함께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롯데캐피탈 엘론은 무직자 신용카드 대출 상품입니다. 롯데캐피탈은 지난 몇 년 동안 가계대출 규모를 꾸준히 늘려올 정도로 덩치를 키우고 있습니다.

롯데캐피탈 엘론을 이용하실 수 있는 대출 대상은 현재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보유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실적만 보기 때문에 현재 직장을 다니지 않거나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바탕으로 추정소득을 환산하여 이를 활용해 대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롯데캐피탈 엘론의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6000만원까지입니다. 그러나 고액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은 따로 담보설정이 필요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7%부터 최대 연 18%까지입니다. 대게는 최저금리보다 좀 더 높은 금리에서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6년까지입니다. 대출한도에 따라서 대출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은 1금융권인 SC제일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입니다.

이 상품을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신용카드 전용 대출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출조건 중에서 추정소득을 통해서도 소액 대출이 가능하여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로도 분류될 수 있는데요.

추정소득이란 원천징수영수증이나 소득금액증명원과 같이 소득증빙서류를 따로 준비하지 못하는 분을 말합니다. 이런 분들은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그리고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을 활용해 대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추정소득을 활용할 경우 최대 300만원이고, 소득 증빙이 가능한 경우에는 최대 2000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5% 중반에서 연 10% 중반대로서 1금융권이다 보니까 대출금리는 비교적 저렴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부터 3년까지입니다. 단, 추정소득이면 최대 2년입니다.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은 소득이 없으신 분들도 신용카드 보유 및 특정 조건을 만족하고 계신다면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입니다.

우리홈마스터론의 대출조건은 신용카드를 1년 이상 보유하신 분과 우리은행의 주거래 고객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때 신용카드는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타사의 신용카드도 포함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로 소액대출로써 활용하기 좋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4% 중반대부터이며 기준금리가 많이 오른 상태라서 대출금리도 현재는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조건에 따라서 최대 0.7%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의 약정에서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한도대출 마이너스 통장방식 중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수협은행 헤이플러스대출

근로자 및 가정주부, 그리고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한 수협은행 헤이플러스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헤이플러스대출이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로도 이용이 가능한 이유는 대출조건 중에서 ‘추정소득 확인이 가능한 고객’ 및 ‘신용카드 6개월 이상 보유 고객’이라는 조건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입니다.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대부분이 최대한도가 300만원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10배에 해당하는 한도입니다.

대출금리는 5% 초·중반대부터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3개월 단위로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신한저축은행 참심한 500은 이름에서부터 아시다시피 최대 500만원까지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만 30세 이상이신 분 중에서 나이스 신용점수가 590점 이상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출 조건 중에서는 추정소득 조건도 있는데 추정 연소득이 1200만원 이상이시면 대출할 수 있으십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대부분의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이 500만원이라는 점으로 봤을 때 합리적인 대출한도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소 연 11.9%부터 최대 19.9%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대 5년까지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하나저축은행 하나이지론

하나저축은행 하나이지론은 소액자동심사 일반자금대출 상품으로서 연소득과 신용점수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된다면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나이지론의 대출조건은 만 23세 이상에 추정소득이 연 1200만원 이상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나이스 신용점수는 686점 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입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과 같은 대출한도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0%에서 최대 19.49%까지입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신용평점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대출 기간은 대출이자만 내다가 만기에 일시에 대출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단, 심사결과에 따라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변동도 가능합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구은행의 대표적인 비상금대출인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무직자 소액대출로서 직업 및 소득이 없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조건은 나이스 신용점수 459점 이상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대구은행 내부 신용등급 심사기준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1금융권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최대 300만원까지합니다. 대부분의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과 비슷한 한도입니다.

대출금리는 상환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상환방법은 총 두 가지인데요. 일반분할 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이며, 일일원금 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인데 매일 원금을 일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일일분할 방식의 대출금리는 연 4% 중반대부터고 연 9% 초·중반대입니다. 일일원금 방식은 연 3% 초반대부터 연 7% 후반대입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한카드 즉시대출은 현재 신한카드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대출신청이 가능한 신용카드 소유자 대출입니다.

대출대상은 어떤 카드사든지 간에 연체 없이 신용카드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또한, 신한카드에서 체크카드 보유를 하신 분들도 대출 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입니다. 한도가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대출한도는 고객님의 신용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나옵니다.

대출금리는 꽤 낮은 편에서 시작합니다. 연 4.75%부터 최대 19.9%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2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로 최대 3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은 비대면 상품이기 때문에 24시간 365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소득 및 직업과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한 우리카드 대출상품입니다. 또한, 우리카드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조건은 만 25세 이상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다른 카드사를 이용하시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즉, 현재 우리카드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입니다. 카드사 대출 한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4.7%부터 최대 연 19.7%까지로서 비교적 낮은 대출금리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입니다. 단, 36개월은 우리카드 내부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그리고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한국캐피탈 신카론

한국캐피탈 신카론은 본 인명의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2개 이상의 카드사를 이용하고 있으면서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주택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대출에서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로 가장 길게는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14.9%부터 최대 19.9%까지입니다. 대출금리는 조금 높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대출방식은 총 3가지로 송금, 카드, 그리고 송금 및 카드식입니다.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과거 상품 비교

아래에서 알려 드릴 신용카드 소지자대출은 과거에는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각 금융사의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품들입니다.

판매가 종료되거나 잠시 중단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다시 판매가 재개될 수도 있으니 아래의 상품은 참고하신다면 다음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알아보실 때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OK저축은행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바탕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던 상품입니다.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하신 분들 중에서 본인 명의 핸드폰을 소지하고 계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대출한도가 5000만원이었고 자영업자 한도는 1억 5000만원이었습니다. 대출금리가 연 5%부터 시작해서 꽤 나쁘지 않은 상품이었습니다.

BNK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BNK다이렉트론은 BNK캐피탈에서 판매하였던 중금리 상품으로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었습니다. 단, 대출조건을 살펴보면 3개월 이상 직장 근무를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무직자는 신청이 안 되는 상품이었습니다.

러시앤캐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러시앤캐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낮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계시더라도 신용카드만 보유하고 계시다면 대출이 가능했던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가 3000만원으로 높은 편이었으며 대출기간도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연체하지 않고 신용카드를 이용하셨던 대출 승인율도 꽤 높았습니다.

관련글 : 러시앤캐시 모바일 대출 완벽정리

하나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하나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1년 이상 보유하신 분들 중에서 사용실적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했던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였으며 대출금리는 최저 6.9%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 무직자 소액대출 BEST 30+ 2022년 최고의 상품은?